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주방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요리 꿀팁

 

 

주방에서 일을 하다보면 가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죠? 그럴때마다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오히려 혼란스러워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저는 그런 상황들을 대비해서 제가 직접 경험하면서 알게 된 유용한 꿀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계란말이 예쁘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저는 계란말이를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인데요, 모양이 예쁘지 않아서 항상 아쉬웠어요. 그러던 중 우연히 유튜브에서 본 영상 덕분에 예쁜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방법을 알고 난 후부터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을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우선 준비물은 사각팬과 나무젓가락입니다. 팬 위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올로 닦아낸 다음 불을 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달걀물을 부어주는데요,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절대 스크램블 에그처럼 휘젓지 않아야 한다는 거예요. 달걀이 다 익기전에 젓가락으로 돌돌 말아주면 되는데요, 말면서 끝부분쪽으로 밀어주면서 계속 이어나가면 됩니다. 마지막엔 살짝 눌러주는 느낌으로 마무리하면 끝! 완성된 계란말이는 도마위에 올려놓고 한김 식혀준다음 잘라주면 된답니다.

 

 

생선구이 맛있게 굽는 방법 있나요?

제가 생선구이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거의 먹지 않는데요, 유일하게 좋아하는 생선이 고등어랍니다. 하지만 고등어도 잘못 구우면 비린내가 나고 살이 퍽퍽해져서 맛이 없어지는데요, 이렇게 맛없는 고등어 구이를 먹을때면 내가 왜 이걸 돈 주고 사먹었을까 후회하곤 했어요. 그러다가 얼마전에 에어프라이어를 선물받게 되어서 처음으로 고등어를 구워봤는데요, 겉바속촉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맛있는 고등어 구이가 완성되었어요. 이제는 밖에서 비싼돈 주고 사먹지 않아도 될 만큼 맛있어서 매일매일 먹고 있답니다. 지금부터 저의 비법을 공개할게요! 먼저 종이호일을 깔고 식용유를 발라줍니다. (이때 올리브유나 카놀라유 같은 향이 강한 기름은 피해주세요) 그리고나서 손질한 고등어를 올리고 소금간을 해주세요.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15분동안 굽고 뒤집어서 다시 10분 동안 구워주면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만약 오븐이 있다면 180도로 맞춰놓고 25분-30분 정도 구워주면 돼요. 혹시라도 속이 안익었다면 5분씩 시간을 늘려가면서 익혀주시면 되고 중간중간 타지 않는지 확인해주셔야돼요.

 

 

밥알이 달라붙지 않게 밥짓는 방법 없나요?

저희집은 전기밥솥 대신 압력밥솥을 사용하는데요, 그러다보니 매번 밥을 지을때마다 물양 조절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어떨땐 질고, 어떨땐 꼬들꼬들하고.. 그때마다 쌀 양이랑 물 양을 다르게 해서 지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늘 실패였어요. 그렇게 몇년째 시행착오를 겪다가 최근에 드디어 완벽한 밥맛을 내는 방법을 알아냈답니다. 비결은 바로 다시마였는데요, 밥솥에 씻은 쌀을 넣고 물을 부은 다음 다시마 2장을 넣어주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그러면 찰지고 윤기나는 밥이 완성된답니다. 혹시나 아직도 헤매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당장 마트가서 다시마를 구입하세요!